본문 바로가기
On News/TV

'비밀' 시청률 이어 OST도 인기몰이, '두 마리 토끼 잡았다!'

by Rescue911K 2013. 10. 11.



드라마와 함께 OST 인기도 심상치 않다.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에 힘입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안방극장에 '비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KBS 2TV 수목 드라마 '비밀'(유보라, 최철호 극본/이응복, 백상훈 연출/비밀문화전문산업회사, 콘텐츠K 제작)이 시청률 상승의 숨은 공신으로 OST를 손꼽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비밀' 드라마의 또 다른 흥행 요소로 OST가 부각돼 화제로 떠올랐다. 그 중 메인 테마곡 나비의 '불치병'은 잔잔하면서도 강렬한 사운드와 한번 들으면 헤어나올 수 없는 나비의 중독성 있는 보컬 그리고 마음에 와 닿는 절절한 가사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미 드라마가 방송됨과 동시에 적재적소에서 포텐 터지듯, 지성과 황정음이 빚어낸 독한 케미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는 평을 받으며 시종일관 시청자들의 심장 속을 파고들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 6회 엔딩에서 쓰러진 황정음을 업고 병원으로 향한 지성이 몸도 마음도 피폐해진 황정음을 향해 "내 허락 없이 절대 죽지마"라고 말하는 장면에 선보여 시청자들로 하여금 애절하고도 안타까운 마음을 더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멜론의 실시간 순위도 53단계 상승하여 30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나비의 '불치병'에 이어 공개된 이루의 '비밀' 역시 드라마 인기와 함께 드라마 팬들은 물론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으면 인기몰이 중이다. 이는, 이루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애절한 가사 그리고 주인공 네 남녀의 지난 사랑에 대한 후회가 짙게 묻어나는 멜로디는 듣는 이로 하여금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는 것.


이에, 네티즌들은 "브금 쓰는 거랑 시청자들이 원하는 포인트를 다 케어해주자나", "오스트 진짜 좋아요. 나오는 타이밍도 기가 막혀요ㅠ", "저 OST만 나오면 눈물이 주룩주룩", "드라마랑 OST 궁합 甲! '비밀' 고급스러운 브금이다" 등 OST에 대한 호평이 계속되고 있다.


한편, '비밀'의 주옥 같은 OST 나비의 '불치병'과 이루의 '비밀'은 지난 2일과 1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됐다. '비밀'은 사랑하는 연인을 죽인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독한 정통 멜로. 지성-황정음-배수빈-이다희가 출연하며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 Photo provided by  KBS, 드라마틱 톡 Press Release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