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Car

나는 경차다! 뛰는 기름값 위에 나는 스마트 포투

by Rescue911K 2011. 4. 17.

스마트코리아(www.smart-k.com 대표: 이인석)와 CJ오쇼핑을 홈쇼핑 판매로 지난 13일 밤 10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스마트 포투를 특별 편성해 방송했다.
 
스마트 포투의 등장은 홈쇼핑 수입차 판매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수입차 홈쇼핑 판매가 판매 대수의 제한을 두지 않고 시승 예약금을 예치한 후 ‘찾아가는 시승’을 통해 구매를 확정했던 데 반해, 스마트 포투는 4월 한달간 50대 판매 및 서울과 부산의 시승 센터를 통한다고 제한을 뒀다. 쇼호스트 역시 처음 겪는 판매 방식에 ‘준비 수량 50대’라 표현할 정도로 처음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판매를 기획한 이정필 CJ오쇼핑 MD는 “스마트는 경차의 경제성 외에 독특한 디자인으로 남다른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세터와 얼리어답터층에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예상했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판매 결과도 기대 이상이었다. 방송 중 전화 상담을 통한 시승 예약은 약 500여건(방송 직후잠정 집계치)이었다. 특히 방송 전 사전에 3대가 구매를 확정했을 정도로 스마트에 대한 기대가 높았음을 반증했다.
 
스마트코리아 이인석대표는 “예약 주문 고객의 대다수가 상담시 연비에 대해 재확인을 가장 많이 했다”며 “이밖에 세금 면제 및 각종 경차 혜택 등 실질적인 유지 비용 절감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스마트 포투는 현금과 유예금융리스 두 가지 조건으로 판매했으며, 홈쇼링 판매 분에 대해  구입시 썬팅과 글래스 코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승 예약금은 10만원으로 구매를 하지 않을 경우 전액 환불하는 조건이다. 

Sejin's MediaPaper 오세진 @media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