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R솔로는 기체셋 + 짐벌옵션 + 고프로로 기본적인 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상기 사진들을 솔로 제품에 관련된 설명이며, 전용 짐벌을 사용할때 가능한 기능과 각부 명칭을 적어 놓았습니다.
솔로 오리지널 짐벌은 3축짐벌(롤,틸트,팬)이고, 금일 적용할 서드파티 제품은 타롯사의 2축 짐벌(롤, 틸트)입니다. 타롯은 중국 회사로 기존의 3DR IRIS제품에 장착이 되던 짐벌입니다. 기존에 3DR제품에 사용되었던 제품이기때문에 궁합이 좋은 편이며 가격또한 10만원대로 솔로전용 제품에 비교해서 가격 경쟁력이 있는편입니다.(단점은 공식제품을 사용지 않으려면 개조가 필요한데 3DR 워런티 지원이 않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축보다는 2축 짐벌을 선호하는데 이유는 현존하는 모든 3축 짐벌은 요축에 문제를 가지고 있어서 비교적 단점이 있긴하지만 2축이 좀더 안정스러운 영상이 촬영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주로 2축짐벌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대부분의 3축제품에 요축문제는 짐벌 A/S항목만 봐도 쉽게 문제점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3DR SOLO(솔로)에 장착해서 사용하기위해서는 우선 타롯 2D짐벌의 보드 펌웨어와, 모터 펌웨어를 v1.5로 사용을 해야만 안정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추천하는 제품은 페이유사의 2축/3축짐벌이 있습니다.
솔로 전용 제품은 전용케이블이 있지만, 서드파티 제품은 별도로 전원선과 틸트선을 솔로 메인보드에서 배선 작업을 해서 적용을 해야합니다. 솔로 전용처럼 짐벌 진동흡수용 플레이트는 타롯용으로 3D프린터를 통해서 출력해서 고프로용 베이스위에 개조해서 사용했습니다.
추가적으로 HDMI출력케이블과 USB단자를 통한 전원작업도 추가적으로 해야 전용 짐벌처럼 작동이 가능합니다.
영상촬영 : 3DR SOLO, Tarot 2D Gimbal, Gopro 3 Silver 1080 30P Wide, Low-light conditions
[본 자료는 3DR사와 MediaPaper.kr 의 Solo 자료이며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커스터 마이징이나 튜닝 기술적 반영은 3DR솔로 본사의 정책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를 적용하게 되면 3DR 보증 A/S에 해당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든 적용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Aero-Drone > 3DR'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R Solo Gimbal Installation (솔로 짐벌 세팅) (0) | 2015.09.20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