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Fashion

하이엔드 스니커즈 브랜드 ‘아몬 무브먼트’, 패션보다 스타일이 돋보이는 신발

by Rescue911K 2014. 6. 23.



패션잡지의 일면을 장식하는 디자이너 잡화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이 쏟아지는 세상이다. 유행의 주기는 짧아지고, 제품의 접근성은 높아졌지만, 패션 상품의 소비자들로서는 그만큼 선택의 고민도 깊어진 셈이다. 이런 상황에서 대다수 패션 브랜드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어필하는 전략을 펼친다.


먼저, 포멀 룩에 집중하던 명품 브랜드들이 캐쥬얼 라인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한다. 최근 샤넬, 랑방, 이자벨 마랑 등의 스니커즈가 트렌드 세터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브랜드의 레버리지 효과를 톡톡히 본 것이다.






다음으로, 꾸준히 한 카테고리에서 명성을 쌓아오던 잡화 브랜드가 새로이 주목 받기도 한다. 신발의 경우, 까르미나, 부테로, 커먼프로젝트 등이 좋은 예가 된다. 위 브랜드들은 주로 강남 소재의 패션 편집매장을 통해 수입된다. 현지에서 이미 성공한 브랜드를 수입하기에, 명품 브랜드에 비견되는 품질과 높은 가격대가 특징이다.


한편, 아몬 무브먼트나 로맨틱 무브, 로스트 가든 등 도메스틱 브랜드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는 경우도 있다. 명품브랜드와 프리미엄 수입브랜드 사이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한 국내 신진 브랜드다. 가격 대비 높은 가치의 상품, 로컬 마켓의 트렌드 및 고객의 신체 특성을 적극 반영한 제품들을 출시한다. 패션에 막 눈뜨기 시작한 20대 중반부터 스타일링의 사회적 효과를 경험하게 되는 30대 초반 직장인들까지가 주 타깃이며 홍대, 이태원 등 로드숍, 편집매장, 온라인 스토어 등을 기반으로 판매를 확장한다.




그 중 아몬 무브먼트(대표 김태헌)는 현대백화점 남성 신발매장에 입점을 결정하면서 여타 브랜드와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표 김태헌 “스니커즈를 단순히 운동할 때만 신는 시대는 이미 지났잖아요? 굳이 패션이나 광고 분야의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클래식 수트에 얌전한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남성분들이 많아졌어요. 그만큼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그 이상을 보고 있습니다.”




아몬 무브먼트는 남녀 스니커즈, 로퍼, 구두 등 넓은 제품 카테고리를 커버하면서도 공통적으로 운동화만큼 편안한 신발, 비즈니스 캐쥬얼 연출에 최적화된 디자인의 제품을 지향한다. 가장 인기를 끈 모델은 1385 스니커즈 라인으로 브로깅(주로 구두의 가장자리나 앞코에 사용되는 펀칭 디테일)과 고급 소가죽 소재를 스니커즈에 적용했다. 빈티지함과 클래식한 매력이 동시에 드러나는 이 제품은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한정수량으로 화이트 에디션, 실버 에디션 등 메탈릭 컬러의 한정판 모델을 발주한 바 있다.

브랜드 디렉터 박정석 “마크 맥네어리 등 최근 인기를 구가했던 브랜드를 꼼꼼하게 조사한 뒤 디자인했어요. 그저 특이한 디자인보다 ‘고른 이의 안목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을 선보이겠다는 목표가 있었죠. 처음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를 알게 된 남성고객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시간이 흐르니 오히려 여성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안하신 덕분에 비비드한 컬러, 여성용 모델 등으로 라인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아몬 무브먼트는 대부분의 제품에 커먼 프로젝트나 에르메스 등의 하이엔드 스니커즈 브랜드가 구사하는 마감 공법을 적용하고 있다. 한 철 신고 버릴 신발은 만들지 않겠다는 브랜드의 다짐이다. 아웃솔, 어퍼 등을 만들 때 유행하는 소재나 부자재를 무차별적으로 차용하지도 않는다. 디자인과의 조화나 가격 경쟁력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독자적으로 개발한 웨이브폼 시스템을 통해 더 나은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 때문이다. 실제로도 상품평 중에는, “마치 에어가 들어간 것처럼 부드럽고 쫀득한 착화감에 놀랐다.”는 평가가 다수였다.




아몬 무브먼트는 스웨이드 소재, 애시드 컬러, 메탈릭 컬러 등 대담한 소재를 사용한 신상품 출시 직후부터, 여러 쇼핑몰과 백화점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바캉스 시즌을 타깃한 스웨이드 스니커즈, 소가죽 소재의 심플한 커플 로퍼 등 남녀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 여러 곳(자체 운영 스토어:www.amonstore.com)과 현대백화점 부천 중동점(5층)에서 구입할 수 있다. 


/ Photo & Media provided by 아몬 무브먼트  Press Release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댓글